본문 바로가기

여행/독일

도르트문트여행 평범한 한국남자 홀로여행

반응형

회사를 퇴직하고 혼자서 유럽여행을 떠났습니다. 경유하는 게 싫어서 디렉트로 가장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독일로 가는 거였습니다. 프랑크푸르트로 들어갔다가 도르트문트는 버스를 통해서 이동했습니다. 혼자 여행하면서 느낀 도르트문트여행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 독일 입국심사
  • 도르트문트 숙소
  • 도르트문트 시내 풍경

독일 입국심사

제일 먼저 할 말이 많은 입국심사!!

일단 저의 영어 수준은 초등학생 수준입니다... 아니 요즘 초등학생들이 저보다 영어를 잘할 것 같습니다...

여하튼 입국심사 질문으로 독일에 왜 왔냐고 물어보길래 여행을 왔다고 대답했습니다. 근데 다시 저에게 왜라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독일이 좋다고 물었습니다. 또다시 저에게 왜냐고 물었습니다. 그때부턴 멘붕이 왔습니다.

 

제가 준비한 대답은 이게 끝인데... 대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여행으로 왔으면 되는 거 아닌가?...

그리고 리턴 티켓이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예전에 폴란드로 여행 간 적이 있었는데 거기는 여행 왔다니깐 바로 보내주던데 독일은 조금... 인종 차별,,,? 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여권을 던지면서 가라고 하더군요.... 하...

 

반응형

도르트문트 여행 - 숙소

 

 

저는 에어비엔비로 3박 4일 있었는데요. 

가격은 40-50만 원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방의 크기는 5인가족이 함께 쓰고도 남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소심해서 혼자 식당에 잘 못 들어가는 성격이라 음식을 직접 만들어먹기 위해 호텔을 선택을 안 했는데요. 화장실도 엄청 크고 저는 만족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숙소 정보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도르트문트 여행

 

 

도르트문트여행

일단 도르트문트는 할 게 없습니다.

관광지를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다른 도시로 여행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관광지를 구경하는 것보다 로컬 분위기를 걷고 로컬 식당 같은 곳을 가면서 그곳에 살고 있는 것처럼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카페를 가거나 산책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도르트문트는 아랍사람과 터키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현지인 독일사람보다 아랍사람과 터키 사람이 더욱 많았습니다.

 

사진이 뿌연 게 아니고 날씨 자체가 자주 흐렸습니다.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여행

 

도르트문트 독일 맛집 추천

 

독일 도르트문트 여행 맛집 추천

대부분 독일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베를린을 간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도르트문트에 있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도르트문트를 방문했습니다. 제가 아는 도르트문트는 노

everythinghelp.tistory.com

 

독일 날씨 도르트문트, 프랑크푸르트 찐후기

 

독일 날씨 도르트문트,프랑크푸르트 찐후기

독일 날씨 도르트문트, 독일 날씨 프랑크푸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2023년 10월에 독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독일은 처음 방문하는 거였는데 독일 날씨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계

everyonehi.tistory.com

 

도르트문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도르트문트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도르트문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혼자서 독일로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저의 여행 스타일은 목적 없이 그냥 걷는 스타일인데요. 아무리 목적이 없

everyonehi.tistory.com

 

반응형